끄적이는 블로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무한검토??? (해결방법 포함)

요맘때10 2022. 8. 24. 10:38
반응형

1.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시작 후 2~3번의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맛본 후.. 한동안 포기 상태로 1~2년이 흐르도록 포스팅하지 않았다.

무슨 계기인지 4달 전 포스팅을 2~3개 정도 하였고, 삼주정도 전부터 갑자기 많이 포스팅하기 시작했다.

그러다 전체 글 수는 15개가 넘어갔고, 다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게 되는데...


 

2. 무한 검토의 늪

분명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검토를 요청하면 보통 몇일 이내에 완료되지만 최대 2주가 소요될 수 있다는 문구가 나온다.

그런데.. 2주가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가끔씩 서치 콘솔팀에서 오는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에 대한 메일 빼고는 애드센스에선 아무 메일도 오지 않았다. 

애드센스 사이트 들어가보면 "검토 중", "준비 중"이라는 문구만 뜰 뿐이다.

 


 

3. 해결 방법

다른 많은 사람들이 포스팅 해 놓은 해결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내 경우는 링크 위치 변경으로 해결하였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코드를 복사하여 <head>와 </head> 사이에 삽입하도록 추천하고 있고, 그렇게 하였었다. 하지만 되지 않아 다른 위치에 코드 삽입을 하였다.

 

먼저 블로그관리 홈 -> 스킨 편집 -> html 편집 Click

 

<head> 바로 아래에 있는 기존에 있던 코드 <script async src= ~~~></script>는 그대로 놔둔 채 복사 후 <link rel=~~~> 바로 아래에 추가 삽입

하지만 다음날에도 애드센스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자 나는 <head> 바로 아래,  <link rel=~~~> 바로 아래에 있는 기존에 있던 코드 <script async src= ~~~></script>는 그대로 놔둔 채 복사 후 <body id=~~~> 바로 아래에 추가 삽입하니까

 


 

3. 결과

다음날 아침 소리질러 !!! 해결되었고 심지어 승인까지 되었다.

중요한 점은 기존에 추가했던 코드는 그대로 놔둔 채 복사 후 추가 삽입을 하였다는 것이다.

나도 이제 블로거다ㅎㅎ

 

반응형